본문 바로가기
이슈모음/스포츠이슈

2019 폴란드 U20 월드컵 대한민국 준우승 이강인 골든볼

반응형

안녕하세요 쌍둥이 아빠에요.

새벽 1시부터 2019 폴란드 U20 월드컵

한국과 우크라이나의 결승전이 폴란드의

우치의 우치 경기장에서 있었는데요.

 

 

아쉽게도 우크라이나에 3대1로 역전패를 하면서

준우승을 하게 됐네요.

준우승도 값진 결과입니다.

 

 

우리나라가 처음으로 결승에 올랐고

처음으로 준우승을 하게 됐으니까요.

 

 

전반 4분 이강인의 패널티킥 성공으로

결승전 첫골을 넣으며 1대0으로 앞서갔지만 

우크라이나의  수프리아하에게 전반 33분 동점골을

내주고 전반을 1대1로 마무리 했습니다.

 

 

그러나 후반 7분에 또 우크라이나 수프리아하에게

역전골을 허용하면서 2대1로 끌려가게 됩니다.

 

 

혼신의 힘을 다해 이강인선수의 정확한

킥으로 중앙으로 계속해서 연결했지만

골은 나오지 않았고 오히려 우크라이나의

역습으로 후반 44분 헤오르히 치타이쉬빌리에게

쐐기골을 내주며 3대 1로 패하고 말았습니다.

 

 

그래도 우리 청소년 대표 정말 잘했습니다.

사상 처음 준우승을 한 우리 젊은 청소년 대표팀에게

큰 박수를 보내주십시오~

 

 

 

그리고 우리 이강인(발렌시아) 선수가 골든볼을 수상하게 되었네요.

전체 2골 4도움을 하면서 한국을 결승까지 올려놓았는데요.

준우승을 하고도 최우수 선수가 이강인이 되었네요.

한국 남자선수가 골든볼을 받은 건 이번이 처음이구요.

U-17세 여자월드컵에서 여민지 선수가 8골 3도움으로

골든볼과 득점왕 골든부트까지 받았던 적은 있습니다.

2002년 월드컵 때 홍명보 선수가 브론즈볼이 지금까지

최고 성적이었는데 이강인 선수가 최초고 최고 성적인

최우수선수상 골든볼을 수상하게 되었네요~~

 

▣ 2019 폴란드 U20 월드컵 한국 우크라이나 주요장면 하이라이트 영상 (FIFA)

[한국 vs 우크라이나 결승전 하이라이트 유튜브 영상] 

 YouTube에서 보기 또는 위의 유튜브 주소 클릭하시면 볼수 있습니다.

 

▣ 2019 폴란드 U20 월드컵 골모음 유튜브 영상 (FIFA)

[FIFA U20 월드컵 골 영상 모음] 

YouTube에서 보기 또는 위의 유튜브 주소클릭하시면 볼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