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쌍둥이네 집 일상/쌍둥이 육아

초등학교 방과후 영어교실 수강신청 (1,2학년)

반응형

안녕하세요. 쌍둥이 아빠에요.

작년에는 초등학교 방과후 영어교실이 없어졌다가

올해는 다시 초등학교 방과후 영어교실이 생겼다고 하네요.

아내가 내일 아침 7시에 수강신청을 해야 한다고

저보고 출근하면서 하라고 하는데요.

저희는 쌍둥이라서 아내가 1명, 제가 1명 이렇게 신청을 해야해요.

 

 

 

 

이렇게 학교에서 방과후 영어교실 수강신청을 하라고 안내문을 보냈습니다.

학교마다 방과후 영어교실을 운영하는 업체가 다른가 봅니다. 

국가에서 정하는 교육업에 중에서 골라서 하는지 그걸 모르겠네요.

공교육 정상화 촉진 및 선행교육 규제에 관한 특별법 일부 개정에 따라

2019년 2분기부터는 방과후 교실에 영어수업이 허용되었다고 하네요. 

초등학교 정규과정 영어수업이 주당 2~3시간임을 감안해서 

방과후 영어교실도 주당 200분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며,

정규 영어교육에 대한 선행이 최소화 되도록 학습이 아닌 놀이중심으로 하며

문자가 아닌 음성중심으로 수업을 진행하려고 한답니다.

 

[초등학교 방과후 영어교실 안내]

▣ 운영기간 : 2019년 6월 17일 ~ 9월 6일 (약 3개월) / 휴강일은 7/29 ~ 8/2과 8/15 광복절

▣ 신청기간 : 5월 20일(월) 07시 ~ 5월 22일(수) 17시

▣ 선발방법 : 선착순 (인원 마감 이후 대기자 순서대로 선정)

▣ 수강료 및 교재비 : 수강료 118,900원 (주 4회, 총 43회) / 교재비 (2권) 32,000원 ~ 34,000원

▣ 수강료 납부기한 : 6월 17일 ~ 6월 19일 (3일간)

▣ 영어 놀이터 내용

    - 1~2학년을 위한 Activity 위주 Phonics 수업을 하며

    - 흥미로운 수업과 신나느 챈트

    - 재미있는 게임을 통한 영어 학습을 하게 됩니다.

    - 동영상 강의 자료로 수업을 진행 하며

    - story dramatizing을 통한 놀이 중심의 학습으로 진행합니다.

    - 다양한 활동을 통한 영어학습에 대한 동기를 극대화 하는 학습이 될 것 같네요

▣ 시간표

    시간표는 우리 쌍둥이는 S1/2/3 반으로 신청을 할 예정입니다.

    방과후 수업을 하는 날은 월요일, 화요일, 목요일, 금요일이네요.

    시간도 월요일은 1시 10분 ~ 2시까지, 화요일은 2시 ~ 2시 50분까지,

    목요일은 2시 ~ 2시 50분까지, 금요일은 1시 10분 ~ 2시까지입니다.

 

 

 

 

수강신청 방법은 대학생때 수강신청 하는 방법처럼 인터넷으로 신청하네요.

선착순이다 보니 사이트가 멈추는 등 변수만 없으면 좋을 것 같은데요.

저는 출근하는 통근버스 안에서 수강신청을 해야 합니다. 아들꺼를요....

아내는 딸꺼를 7시 전에 일어나서 수강신청 해야 하구요.

 

 

학교에서 교육을 진행하는 업체의 홈페이지 들어갔더니 이렇게 우리 아이들 학교에 대해

공지사항이 떠있네요.

1~2학년 영어교실 신청 일정과 

레벨테스트 없이 신청만 하면 된다는 내용입니다.

 

 

홈페이지 좌측에 수강신청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데요.

간단한 절차대로 회원가입을 하시고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넣고 로그인을 합니다.

 

 

 

 

그러면 우리 아이들이 다니는 학교가 보이고 강좌를 선택해서

들어갈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2번째 1,2학년 2분기 영어신청을 해야 하므로 

두번째 강좌의 보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강좌가 3개가 뜨더라구요.

그중에 가장 하단에 있는 S1/2/3 반의 신청을 눌러서 

수강신청을 진행하면 됩니다.

지금은 수강신청 기간이 아니기 때문에 수강신청 기간이 아니라는 팝업창이 뜹니다.

내일 아침에 데이터가 버벅대지 않아야 할텐데...

이럴때 요즘 출시된 5G 통신이라면 얼마나 좋을까요? ㅎ 아니면 집에서 초고속 인터넷으로 신청해야 하는데...

출근시간과 맞물려서..참... 조금만 늦게 오픈해도 회사에서 수강신청을 할수 있는데... 

어찌됐든 내일 방과후 영어교실~ 우리 아이들 위해서라도 집중해서 수강신청 성공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