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모음/연예이슈

설리 사망 인스타그램 악플로 자살 (죽음과 유서내용)

반응형

설리 사망 인스타크램 악플로 자살 (죽음과 유서내용)

설리 숨진채 발견

설리가 사망했습니다. 우울증을 극복하지 못하고 안타깝게 자살을 선택했네요. 얼마나 혼자 힘들었을까요. 설리 (본명 최진리, 25세)는 오늘 오후 3시 21분경 설리의 매니저에 의해 성남시 수정구 전원주택 자택에서 숨진채 발견되어 경찰에 신고됐고 경찰이 출동해서 설리의 사망을 확인했습니다. 2층 자신의 방에서 발견됐으며 타살의 흔적은 없고 자살로 보인다고 합니다.

심경적힌 다이어리 유서 발견

전날 오후 6시 30분경에 매니저와 통화를 하고난 후 연락이 되지 않아 설리의 집을 찾아갔다가 사망한 걸 본것이죠. 경찰은 현장감식을 하다가 설리가 자신의 심경을 적은 메모를 발견했다고 합니다. 다이어리에 일기처러 여러가지 심경에 대해서 적었고 맨 뒷장에 유서처럼 심경을 적은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다만 경찰은 그 내용에 대해서 확인해 줄수 없다고 했습니다. 그렇지만 짐작해 볼수 있는건 수년전부터 계속되어 오는 악플로 인해 심적으로 많이 힘들었을 것이고 겉으로는 웃지만 마음은 항상 힘들었을 것입니다. 설리 유서에도 그런 심경들이 적혀있지 않을까 추측해 봅니다.

현재로서는 타살의 흔적은 없고 자살로 보이지만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수사를 하겠다고 합니다. 설리의 심경이 어땠을까요? 우울증이 매우 심했다고 하는데 악플의 밤 방송에도 나오면서 밝은 모습을 보이길래 이런 일까지는 상상도 못했는데 말이죠..

SM은 설리의 사망으로 비통함을 감추지 못하고 입장문을 발표했는데요. 입장문 전문입니다.
『SM엔터테인먼트입니다. 너무나도 너무나도 슬프고 안타까운 소식을 전하게 되어 죄송합니다. 설리가 우리 곁을 떠났습니다. 지금의 상황이 너무나도 믿기지 않고 비통하고 따름입니다. 갑작스러운 비보로 슬픔에 빠진 유가족분들을 위해 루머 유포나 추측성 기사는 자제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리며 고인의 마지막 가는 길에 깊은 애도를 표합니다.』

SM에 소속된 아티스트들은 모든 스케줄을 전면 취소했습니다. '슈퍼주니어', '슈퍼엠', '레드벨벳'등과 에프엑스의 멤버였던 엠버도 활동을 보류했습니다.  

설리 인스타 고백 받았다.

이틀전만 해도 설리는 인스타에 '고백을 받았다' '그 고백 받아주겠어' 라며 스트레치엔젤스(STRETCH ANGELS)에서 보내온 파니니백 한박스를 받고 좋아서 어쩔줄 모르는 사진과 짧은 영상을 올려서 화재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이 게시물만 봐도 어딜 봐서 죽음을 택할 사람이라고 생각하겠어요...

 

설리 데뷔작 서동요 구혜선
에프엑스 가수 설리

설리는 2005년 SBS '서동요'라는 드라마에서 아역배우로 시작을 했습니다. 당시 등장인물 사진에는 안나오네요. 구혜선도 나왔었네요. 2009년 F(X) 에프엑스라는 여성그룹의 가수로 활동을 하면서 유명해졌죠. 키 169cm, 1994년생입니다. 나이 25살입니다. 소속사는 이수만 대표의 SM엔터테인먼트입니다. 

악플의 밤 설리

2014년 설리는 너무 심한 악플에 시달리다가 활동을 중단하게 됩니다. 이듬해 8월에 다시 복귀하면서 연기에 집중하겠다며 그룹 에프엑스에서 탈퇴하게 됩니다. 최근에는 6월에 싱글앨범 고블린을 발표했고 최근에는 JTBC 예능 '악플의 밤'에서 MC로도 활약하면서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아주 절친으로 알려진 가수 '아이유'가 출연한 호텔 델루나에서도 아이유의 추천으로 설리가 특별출연하기도 했습니다. 그만큼 아이유와 가까웠는데 이번 일로 아이유도 큰 충격에 빠졌을 것으로 보이네요. 에프엑스의 멤버들도 큰 슬픔에 빠졌을 것 같구요.

설리는 '서동요'를 시작으로 '사랑은 기적이 필요해' '꽃분이가 왔습니더' '오!마이레이디' 'f(x)의 코알라' '웰컴투더쇼' '아름다운 그대에게' '진리상점' '악플의 밤'등 총 11건의 방송활동을 했고 최근까지 해오고 있었습니다. 특히 악플의 밤에서는 MC까지 맡았고 '설리의 속은 어두운데 겉으로는 밝은 척 하는 경우가 많다'며 평소 우울함을 내비쳤었죠.

영화에도 출연했었는데요. '펀치레이디' '바보' '새미의 어드벤처'에서 성우로, '아이엠' '해적:바다로 간 산적' '패션왕' '리얼'등 7편의 영화에 출연했습니다. 최근 6월에는 싱글앨범 '고블린'을 발표하기도 했죠.

지금까지 총 15건의 앨범을 냈는데요. F(X)활동할때 냈던 앨범도 있고 드라마나 애니메이션 OST를 발매한 적도 있네요. 가수로써 연기자로써 열심히 활동을 하면서 살아왔던 어린 아이였는데 참 안타깝네요. 지난해 10월 예능프로그램 '진리상점'에서는 F(X)의 탈퇴를 설명하면서 공항장애와 대인기피증까지 앓았었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과감한 노브라

설리가 주목을 받았던 이유중에 하나는 노브라에 대한 사진을 인스타에 가끔 올리면서 브레지어는 건강에도 좋지 않고 악세서리일 뿐이라고 발언하면서 이목이 집중됐었죠. 그로 인해 악플도 많이 달렸었구요. 그렇지만 항상 방송이든 인스타에서는 쿨한 모습을 보여왔었는데 속은 정말 끝이 안보이는 어둠속이었나봅니다.

라이브방송 노출 사고

최근에는 인터넷 라이브방송을 하다가 가슴이 노출되는 일이 발생해서 또한번 화재가 됐고 한편으로는 논란이 되면서 악플에 시달렸습니다. 그러면서 더욱더 우울증이 심해졌을 수도  있었을 것 같습니다. 너무나 알려진 연예인이기 때문에 일거수일투족이 감시당하며 살아야 했고 악플에 시달려야 했던 심정 어떻게 헤아릴 수 있을까요..

그동안 사랑받았던 설리의 아름다웠던 사진을 보시죠.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