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모음/스포츠이슈

중국 귀화 임효준 선수 성추행 무죄 확정 그러나 모든 걸 잃었다..

반응형

대한민국 간판 쇼트트랙 선수었던 임효준 선수가 최종적으로 대법원 무죄판결...

그런데 얻은 건 딱 무죄뿐!


임효준 선수는 대단한 선수죠.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1500미터 금메달, 500미터 동메달을 땄던 선수죠. 그뿐만이 아니라 세계선수권에서도 6개의 금메달을 땄던 대한민국의 에이스였던 임효준인데 이젠 중국인이죠.


안타깝지만 임효준은 2019년 6월 진천선수촌 웨이트트레이닝센터에서 훈련도중 후배의 바지를 벗기는 행동으로 신체 일부를 노출시켜 성추행혐으로 고소당했죠.

임효준은 추행의 의도가 없었다고 혐의를 부인했지만 1심 재판부는 "성적 수치심이나 혐오감을 일으킬만한 행동이었다 "고 보고 벌금 300만원을 선고했습니다. 2심에서는 성추행으로 보기 미흡하다며 무죄를 선고했었죠.

[임효준 선수가 잃은 것]
임효준 선수가 최종 무죄가 확정되면서 많은 것들이 아쉬움으로  남고 많은 것을 잃었습니다.
1. 국적 : 중국으로 귀화를 했죠. 올초 이슈가 되서 떠들석했지만 결국 중국인을 택했죠.

2. 거짓말쟁이 : 올초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귀화에 대해서 크게 생각하지 않고 운동에만 전녕하겠다고 했으나 이미 지난해 귀화를 끝낸 상태였죠.

3. 대한민국 국가대표 : 쇼트트랙 최강국의 국가대표를 귀화하면서 스스로 포기했습니다. 물론 형사고발을 당하면서 2년동안 운동을 못하며 시간을 보냈던 것이 많이 억울했겠죠. 선수생활을 생각하면 한국에서 힘드니 대우받으면서 중국에서라도 선수생활을 이어가고 싶었겠죠.

4. 병역면제 : 평창 올림픽 금메달을 따면서 병역면제 혜택을 받았었습니다. 그러나 무죄가 확정될 것이었다면 대한민국 국민이었다면 병역도 면제되고 자숙기간을 거쳐 다시 선수생활을 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5. 올림픽 출전 : 내년 2월 베이징 동계올림픽이 열립니다. 한 선수가 국적을 바꿔 올림픽에 출전하려면 국제대회  출전 이후 3년이 경과한 후 출전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임효준 선수는 2019년 3월 10일 한국 대표선수로 국제빙상연맹의 세계선수권대회에 참가했었기에 내년 2월에 열리는 동계올림픽 출전이 무산됐습니다.

6. 국민들 실망과 비난 : 하필 중국으로 귀화하면서 국민들이 많이 실망했고 비난이 이어졌죠. 모든 것은 본인이 선택했으니 원망 말아야죠.. 부모님이 하라는대로 한건가?

[얻은 것]
1. 무죄 : 명예회복은 됐습니다. 맘고생이 심했을 것 같은데 본인의 결백이 결국 무죄를 만들어 냈으니 다행이네요.

2. 중국 국적 : 하필 우리나라 국민들이 싫어하는 중국으로 귀화했네요. 돈 많이 준다 했던가요? 왜 중국을 택했는지 정말 궁금하네요. 귀화로 인해 모든 것을 잃었다고 하도 과언이 아닙니다.

3. 선수생활 :  그토록 원했던 선수생활을 지금 하고 있죠. 그치만 작년에 귀화하기 전 잘 생각하고 1년후인 최종 판결 이후 결정했어도 늦지 않았을 것 같은데...정말 한국이 싫었다면 무죄든 유죄든 최종 판견받고 귀화했어도 되지 않았을까?

4. 중국 국가대표? : 아직은 모릅니다. 국가대표선발전이 아직 진행되지 안았기에 중국 국가대표로 선발될지 안될지 아무도 모릅니다. 원하는대로 잘 되길 바랍니다.

잃은  건 많고 얻은 건 별로 없네요. 임효준 선수에 대한 기억이 참 좋은데 이렇게 최종 무죄 판결이 나니 한편으로 정말 안타깝고 아쉽네요.

뭐 본인과 가족들의 뜻이 있었겠지만 조금만 더 생각해보고 선택했다면 대한민국 국민으로써 더 좋은 모습으로 만회할수 있지 않았을까 생각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