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모음/사회이슈

공군 여군 부사관 중사 혼인신고 한 날 자살 (동료 중사 술자리 후 성추행)

반응형

성추행 당한 공군 여군 부사관 중사가 혼인신고를 하고 자살을 했습니다. 

더욱 충격은 본인의 자살과정을 녹화했다... 가해자 그놈을 저주하며...

MBC 뉴스데스크
MBC 뉴스데스크

공군 20 전투 비행단에서 발생한 성추행 사건... 어이가 없네요. 아직도 군이 이렇습니까? 이 개만도 못한 가해자는 어떻게 처벌을 받을까요?

[사건 내용]

MBC 뉴스데스크

공군 20 전투비행단 이모 중사는 지난 3월에 회식에 참석하라는 지시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그 시기는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회식등이 금지되어 있었다고 합니다. 그런데도 상관이 장 모 중사는 이 모 중사에게 반드시 회식에 참석하라는 지시를 했고 야간근무를 바꿔서라도 참석하라고 합니다.

MBC 뉴스데스크

장 모 중사는 평소에도 이 모중사에게 압박을 주고 야단치고 욕하고 굉장히 힘들게 했던 사람이었기에 회식에 나갈 수 밖에 없었는데요. 알고보니 상사 지인의 개업 축하자리였습니다. 왜 그 자리에 이 중사가 나가야 하나요? 무식한 가해자와 상사.... 그 술자리에서 돌아 오는 길에 일이 터졌습니다. 

MBC 뉴스데스크

뒷자리에 이 모 중사와 장 모 중사가 탔고 운전은 후임 부사관이 했습니다. 뒤에서 장 모 중사는 이 모 중사의 가슴과 중요 부위를 만지고 이 모 중사의 입에 혀까지 밀어 넣었습니다. 바로 박차고 차에서 내린 이 모 중사는 상사에게 신고를 했습니다. 

MBC 뉴스데스크

그런데... 이 놈에 상사도 '없었던 일로 하면 안되겠냐' 고 말같지 않은 소리를 했다고 합니다. 가해자는 이 모 중사의 숙소까지 따라와서 신고 할테면 해보라며 비꼬며 비웃었습니다. 가해자는 '죽어버리겠다' 고 협박을 했고, 가해자 아버지까지 명예로운 전역을 하게 해달라고 압박했습니다.

MBC 뉴스데스크

이 중사는 3개월이상의 치료가 필요하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불안장애', '불면증'... 결국 이 중사는 전출 신청을 했고 20전투비행단을 떠나 15전투비행단으로 근무지를 옮기게 됩니다. 그러나 또 다른 고통이 시작됐습니다.

MBC 뉴스데스크

15전투비행단에서는 '관심병사가 왔으니 우리가 얘를 잘 관리해서 꼼짝 못하게 만들어애 돼' '너네 부대에서는 그렇게 배웠는지 모르지만 여기는 FM대로 해' 그러면서 더 큰 고통을 줬습니다. 아니... 군에 무식하고 개념없는 인간들 밖에 없나? 왜 사람을 저딴식으로 대하지? 열받네..

MBC 뉴스데스크

결국 이 중사는 남자친구와 혼인신고를 마친 날..... 휴대폰 메모에 "나의 몸이 더렵혀졌다" " 모두 가해자 때문이다"라는 말을 남기고 세상을 떠났습니다. 

MBC 뉴스데스크

세상을 떠날 준비를 합니다. 이 모든 과정을 휴대폰에 녹화합니다. 피해자 이 중사의 변호사는 "피해자가 극단적 선택을 하시기 전에 울먹이는 모습을 봤다.. 그 거를 왜 남기셨을 까... 그리고 그 영상을 유가족께서 공개하겠다고 하실 정도면...." 하면서 얼마나 이 공군 20전투비행단, 15전투비행단에 대한 원망이 컸을지 가늠이 안됩니다.

MBC 뉴스데스크

결국 유가족들은 이 영상을 공개하겠다고 했고 장례식까지 미룬 유족들은 엄정한 수사를 촉구했습니다. 이제 군 헌병이 수사를 할 것이고 적법한 처벌을 받길 바랍니다. 우리나라가 너무나도 관대해서 한을 품고 세상을 떠난 이 중사의 원한이 풀리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MBC 뉴스데스크

그리고 혼인신고를 하고 떠나보내야 했던 남자친구는 얼마나 가슴이 터질 것 같을까요? 그리고 남아있는 가족은 얼마나 가슴이 미어질까요... 그런데 가해자는 저렇게 두발로 몸뚱이 온전히 살아 있는데...

왜 살아서 그들이 법의 심판을 받고 처벌 받는 것을 보지 않고 갔을까요.... 국방부장관님!!! 이게 이나라의 군대입니까? 저도 국방의 의무를 다한 사람이지만 요즘 군대를 보면 터질게 터지고 있습니다. 아마 앞으로 더 많은 것들이 터져나올 것 같습니다. 미리미리 이런 쓰레기들은 다 전역 시키세요. 처벌하세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공군제20전투비행단 위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