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맛집

북촌 한옥마을 안국역 맛집 북촌 김치재

반응형

안녕하세요. 쌍둥이 아빠에요.

오늘은 다른 회사와 미팅이 있어서 

지하철 3호선을 타고 안국역으로 갔습니다.

점심시간때 이동하는 것이라서 도착하면

바로 점심식사를 해야 했습니다.

 

 

[북촌김치재 찾아가기]

 

북촌김치재 : 네이버

리뷰 242 · 수요미식회 201회

store.naver.com

 

지하철 3호선 안국역 맛집이라고 하던데요.

주변에 김치찌개집도 많고 짜글이 집도 많고

과연 그런 집과 어떻게 다를까 궁금하기도 했죠.

 

 

지하철 3호선 안국역 2번출구에서 에서 내려서 5분 걸으면

묵은지 생고기 전문점 북촌 김치재라

북촌 맛집이 있습니다. 

 

 

북촌 김치재 찾아가는 길

지하철 3호선 2번출구로 나와서 쭉 걸어 오세요~

그러다가 오른쪽으로 확 꺾이는 골목이 있습니다.

그 쪽으로 쭉~~~ 들어오시면 북촌 김치재가 있습니다.

골목으로 들어가야 하지만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세명이 가서 먹었는데 수요미식회에도 나왔더군요.

수요미식회 201회 김치편에 방송이 됐다고 합니다.

기대에 부풀어서 입장합니다~

 

 

이 사진만 보면 매장이 작아 보이죠??

제가 이 사진만 찍어서 그렇지 저희는 

방에서 먹었습니다. 좌측으로 가면 방에

여러개의 테이블이 있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방에서 찍은 북촌 김치재 메뉴입니다.

메뉴가 간단하죠?

묵은지 갈비찜 9,000원입니다.

(2인분 이상만 주문이 가능합니다.)

묵은지 김치찌개 8,000원입니다.

묵은지 고등어찜 8,000원입니다.

(2인분 이상만 주문이 가능합니다.)

갈치조림 12,000원입니다.

(2인분 이상만 주문이 가능합니다.)

묵은지 생오겹살(160g) 13,000원입니다.

묵은지 두루치기 12,000원입니다.

(공기밥은 별도입니다.)

묵은지 닭볶음탕 30,000원입니다.

(공기밥은 별도입니다.)

치즈 김치전 12,000원입니다.

치즈 계란말이 7,000원입니다.

 

 

기본 반찬은 딱 세가지...

김치, 콩나물, 김... 너무 적은 거 아닌가요?

하긴 식당에서 반찬이 적어야 돈을 많이 번다는...

라면사리는 가격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는 콩나물이 너무 짜더라구요~~~

 

 

와우~~~ 비주얼 짱입니다~~

우리가 시킨 메뉴는 묵은지 갈비찜 3인분입니다.

돼지갈비와 묵은지와 양파와 대파와 어우러진~~

맛도 쥑입니다~~ 한국인이 좋아할 만한 맛입니다~

고기도 농협 목우촌 돼지고기를 사요하더라구요.

국물도 찐하고 좋았습니다.

 

 

아쉬운 건 요 고기가 몇 점 없었다는거....

가격대비해서 고기의 양이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맛은 있지만 고기를 좋아하는 저로서는 양이 적습니다.

그 외에는 만족합니다~~

 

 

 

보글보글 자글자글 짜글짜글 끓는 묵은지 갈비입니다~

이 밤중에 사진을 보니 다시 배가 고프네요 ㅠㅠ

떡사리도 있고 당면도 들어가 있습니다~~

 

 

안타깝게 먹다 남은 치즈 계란말이를 찍었네요 ㅎㅎㅎㅎ

사진 찍는 걸 잊고 먹었는데 계란말이에 

치즈가 들어가니 또다른 별미입니다~

요것도 가격대비 양이 적습니다~ 

가격은 7000원인데 4~5조각 나옵니다.

그리도 맛있게 점심을 먹고 북촌을 한바퀴 가볍게 걷고

스타벅스에 가서 아이스아메리카노 커피도 한잔 하면서

땀을 식혔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북촌은 처음입니다 ㅎㅎㅎ 촌놈이죠~

삼청동은 몇번 가봤는데 북촌은 처음이네요~

바로 옆인데 말이죠 ㅎㅎ

외국인도 많고 날씨가 더운데도 한복을 대여해서 입고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만들고 있더군요~

나중에 가족들과 함께 여기 북촌도 와서 구경하고

맛있는 것들도 먹고 예쁜 기념품도 사고 해야겠어요.

북촌의 맛집 수요미식회에도 출연한 북촌 김치재 

저는 개인적으로 맛있었고 다시 와서 먹고 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