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맛집

신림역 맛집 홍수계찜닭

반응형

안녕하세요. 쌍둥이 아빠에요.

우리 쌍둥이와 와이프와 함께 신림 포도몰에서

영화를 보고 점심 식사를 하러 갔습니다.

알라딘이라는 영와 더빙판을 봤는데요.

저와 아들은 안보고 아내와 딸만 단둘이

영화를 봤습니다.

생각보다 알라딘 영화가 재미있다더군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가다가

음식점이 몰려 있는 층에서 간단히

점심식사를 하고 이동하기로 했습니다.

오랜만에 찜닭을 먹어보기로 하고 

안동찜닭 전문점인 홍수계찜닭집에 들어갔죠.

 

 

홍수계의 의미를 찾아보니

클 '홍', 손 '수', 닭 로'

큰 마음으로 손수 정성껏 건강하고 바른 재료를

정갈하게 담아낸다 철학이 있습니다.

 

안동찜닭이란?

닭볶음탕과 유사하지만, 그 양념과 재료,

조리과정에서부터 차이가 납니다.

청양고추의 매운맛과 간장의 맛이 잘 조화된

한국인 입맛에 가장 잘 어울리는 음식입니다.

닭의 기름을 제거한 뒤 찜솥에 담아 40분간

졸여내고 , 각종 신선한 채소 등을 넣고 조리한

일종의 퓨전요리입니다.

닭 특유의 맛을 간직하며 화학조미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아 아무리 먹어도 질리지 않고

느끼하지 않는 담백함과 깔끔한 맛을 함께

가지고 있어 대한민국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수

있는 고단백 저칼로리 음식입니다~

 

매장 입구에 메뉴들을 보니

찜닭 (Jjim-dak)

오리지날 안동찜닭만의 특제 간장소스와

쫄깃한 넓적 당면 각종 채소를 넣고 고온에서

졸여 만든 매콤 달콤 고단백 저칼로리 영양식

치즈찜닭 (Cheese Jjim-dak)

쫄깃한 자연산 치즈가 100%

한국 안동이 아닌 이탈리아 나폴리에서 온

퓨전요리 치즈찜닭입니다.

순살찜닭 (Boneless Jjim-dak)

닭다리살로만 만들어서 먹기 좋고 부드러운

순살찜닭. 기본 채소에 버섯과 양배추를 더해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매콤 달콤한

저칼로리 영양식입니다.

해물찜닭 (Seafood Jjim-dak)

안동찜닭에 바다의 향이 물씬 풍기는 

각종 신선한 해산물을 듬뿍 담아

풍부한 바다의 맛을 함께 즐기수 있는 

최고의 영양식 입니다.

 

이렇게 메뉴를 자세히 보고 아내랑 선택했죠.

우리는 찜닭 소 2인분에 치즈사리 추가~~~

그러면 그냥 찜닭 24,000원에 치즈사리 3,000원

공기밥 2개 2천원이지만 런치타임...점심시간엔

소를 시키면 공기밥이 2개 무료네요~ ㅎㅎㅎ

그래서 총 27,000원이네요.

 

 

네식구지만 2인분만 시키고 공기밥 2개를 시키니

아이들이 먹는 양이 많지 않아서

적당히 먹을 수 있었어요. 오히려 남아서

저와 아내가 다 먹느라 고생했습니다...ㅠㅠ

홍수계 찜닭집 앞에 있는 가격표입니다.

모든 메뉴가 포장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닭고기는 국내산인데 닭튀김은 브라질산이네요 ㅎ

꽃게 중국산, 고춧가루도 중국산... 헐.....

나머지 메뉴에 대한 가격표는 위 사진을 참고하셔서

미리 메뉴와 가격을 알고 가신다면 

더 도움이 되실껍니다. 

 

푸짐한 점심을 드시라고 공기밥은 써비스~~

나름대로 내부도 깔끔하고 친절했습니다.

여기저기 메뉴 그림들이 많이 붙어 있었어요.

 

 

정말 반찬은 사실 2가지 밝에 없고....

동치미 한그릇씩 4그릇 나오고...

반찬은 사실 맘에 들지 않았습니다.

물론 뭐 찜닭을 먹는데 얼마나 많은 반찬이

필요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먹는 걸 좋아 하는 저에겐 다른 반찬도 좀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죠~~

 

 

짜잔~~~~

이렇게 그냥 찜닭 소에 치즈사리를 추가해서

먹음직스럽게 나온 우리의 점심식사입니다.

먹는 사진은 찍지 못했지만 치즈도 맛있고

쫄깃쫄깃하니 좋았습니다.

 

그리고 맛도 나름 괜찮다고 느꼈습니다. 

정말 뛰어난 맛집은 아니지만 가볍게 

점심식사를 할 수 있는 편안한 곳이랄까?

닭고기 양이 좀 적어보였습니다.

당면과 치즈 야채들은 맛있었어요~

닭고기가 좀 더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 ㅎㅎ

저는 양이 좀 큰편이라 닭고기가 많은게 좋습니다 ㅎ

 

이렇게 점심식사를 마치고 아까 영화 알라딘을 

봤었는데 포도몰 근처에 있는 알라딘 중고책방을

갔습니다. 딸아이가 그리스 로마신화 책을 무척

재미있게 읽오 있어서 3권을 샀습니다.

날씨도 이제 점점 여름날씨가 되어 가고

햇볕도 뜨겁습니다. 

이제 정말 여름이 왔나봅니다~~

 

[홍수계 찜닭 홈페이지 영상]

 

홍수계 홈페이지에 이런 영상이 있네요.

참고하시고 먹을지 말지 결정하셔요~^^

저는 이만 휘리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