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모음/정치이슈

조국 동생 구속영장 발부 신종열 판사

반응형

조국 동생 구속영장 발부 신종열 판사

결국 검찰이 두번의 구속영장 청구끝에 조국 동생이 구속됐습니다. 조국 전 장관의 가족이 운영해 오는 웅동학원의 채용비리와 웅동학원 공사대금 위장 소송혐의와 관련해서 조국 동생이 구속됐습니다.

오늘 영장실질심사에 조국 동생은 휠체어를 타고 나왔습니다. 첫번째 구속영장 청구때 명재권 판사가 기각을 하면서 많은 비난을 받았는데요. 오늘 영장실질심사 담당 판사는 신종열 판사였습니다. 

명재권 판사 (52세, 연수원 27기)
신종열 판사 (46세 연수원 26기)

당시 명재권 판사는 범죄가 충분히 소명되고 증거까지 있으며 디스크에 따른 건강상 이유로 구속영장을 기각했었습니다. 그 후 조국 동생은 바로 병원에 입원했습니다.

사실 입원해 있던 조국 동생을 의사출신 검사가 주치의를 만나 소견서를 보고 상담을 했으며 당시 실질심사를 포기하겠다던 조국동생을 데려왔었습니다. 목에 보호대를 하고 말이죠.

이번 조국동생의 구속으로 웅동학원 비리에 대한 수사의 속도가 붙을 것 같은데요. 조국 동생이 채용 청탁으로 받은 사람당 1억원씩의  2며에게 2억 1천만원을 받은 채용 비리와 웅동학원 학교건물 공사를 했던 대금에 대한 청구 소송에서

웅동학원은 2006년과 2016년 무대응을 하면서 현재 100억이 훨씬 넘는 금액으로 불어나 둥동학원에서 조국 동생에게 공사대금을 지불하라는 판결이 났습니다. 이 모든게 허위로 소송을 이어간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웅동학원의 자산을 모두 조국 가족이 전부 빼앗아 가기 위한 허위 소송으로 보고 검찰은 계속해서 수사해 왔습니다. 이제 조국 동생 조권이 구속되면서 조금 더 검차의 수사가 강도 높게 진행 될 것으로 보입니다.

조국 어머니 박정숙

조국과 정경심 교수는 웅동학원의 이사를 역임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런 모든 사실을 이 부부가 알고 있지 않았는지 또는 이 혐의에 관여하지 않았는지 수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만약 조국과 정경심 교수가 이 사건에 관여를 한 정황이 포착되면 아마 그렇지 않아도 정경심 교수는 혐의도 많은데 더 추가가 될 것이고 조국 교수는 아마도 곧 소환이 되서 검찰조사를 받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요즘 말이 많습니다. 윤석열 검찰총장이 조국 교수가 임명되기 전부터 내사를 시작했다고 말이죠. 검찰은 전혀 아니라고 전면 부인하고 있지만 오늘 현직 검사조차도 자신의 SNS에 내사가 있었던 것 같다는 취지의 글을 남겨 화재가 됐습니다.

조국을 잡아 먹기 위한 윤석열의 갖은 노력이 정말 무섭습니다. 무섭게 조국과 정경심과 딸 조민과 아들까지 파고 있는 검찰이 무엇을 작정하고 이렇게 파고 있는지 도무지 이해가 안됩니다. 윤총장이 조국한테 뭐 서운한거 있나요?

어찌됐든 검찰은 조국 교수의 가족에 대해서 뿌리까지 파서 캐낼 작정인 것으로 보입니다. 조국 동생의 이번 구속으로 위장이혼까지 의심받고 있는 조국 동생 전처에 대한 수사도 이어지겠죠?

한창 웅동학원 비로 조사가 시작될때 조권 동생 전처는 공항에서 출국금지로 인해 업무차 해외를 나가려 했지만 나가지 못했었습니다. 억울하다며 매체가 보도를 했었죠. 자신은 위장이혼이 아니라며...

또 차인표가 경기도 용인의 92평 집을 사면서 논란이 됐는데요. 조국 조카 가지고 있던 집을 10억에 사면서 아무것도 모르고 산 차인표만 네티즌들한테 한소리 들었습니다. 그런데 정말 차인표가 알고 샀겠습니까?

차인표도 자신이 잘 확인하지 못하고 산 것에 미안하다고 했고 부인 신애라가 미국에서 공부를 마치고 한국으로 돌아오는데 함께 살 집을 구했다고 했습니다. 어느 누가 조국 조카의 이름을 기억하고 확인하고 하겠습니까.

집 살때 등기가 깨끗한지만 보면 되는 것이죠. 그 사람이 조국 조카네 아니네 누구지? 동명이인? 그런걸 누가 확인하고 누가 검증하겠습니까. 차인표가 다음부터는 잘 확인하겠다는 사과를 했지만 전혀 하지 않아도 될 사과였습니다.

어찌됐든 조국동생의 구속으로 검찰은 또 한명의 조국 가족을 구속시켜서 기분 좋겠네요. 정말 죄가 있어서 다들 잡혀 들어가는 것인지 아님 죄없는 사람을 죄를 뒤집어 씌워서 잡아 들이는지 알수가 없네요.

그러고 보니 요즘 조국 딸 조민은 조용하네요. 조민도 사실 표창장 위조와 인턴십 증명서 위조혐의로 소환되서 조사를 받았는데 더이상 진전은 없나요? 엄마 정경심 교수가 다 떠안고 가나요? 조만간 조민에 대한 얘기도 나오겠네요. 지켜보시죠.

 

반응형